대흥중학교


시각장애인을 위한 홈페이지 사용 안내

컨텐츠 바로가기 기능

로그인

로그인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번찾기, 팝업창이 열립니다.
계기교육
홈페이지 현재위치입니다.

글읽기

제목
[일반] 인성교육훈화자료(06.07~06.12)
이름
김경숙
작성일
2021-06-07

이번주 인성교육훈화자료입니다.

내용을 꼼꼼히 읽어보고 항상 노력하고 성실한 대흥중 학생이 됩시다. 

   <인성교육훈화자료 중 일부 >           

    -목표를 설정하라 -

 
목표를 설정한 사람은 오늘이 불행해도 내일의 희망이 있고 목표를 정하지 않은 사람은 오늘이 행복해도 미래에 꿈이 없기 때문에 미래에는 불행해지기 쉽다.  사람들은 성공할 목표와 방향을 세우지 않고 되는대로 살기 때문에, 환경이 지배하는 대로 여건이 조정하는 대로 끌려다녀 삶이 고달프기 그지없다. 그러나 오늘이 다소 힘들고 어려워도 무엇이 되어야겠다는 불타는 의지와 꿈을 가진 사람은 그가 가지고 있는 집념과 희망이 오늘의 고통을 지배하기 때문에 좌절하거나 성공의 목표를 향해 달려가는 발걸음의 속도가 더디거나 느리지 않다. 불행하게 만드는 것은 팔자나 운명이 아니라 보다 나은 삶을 위해 전진할 수 있는 찬란한 꿈과 목표가 없는 것이다. 아름다움의 목표는 성공의 어머니이고, 잘 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없이 시대의 선두 주자가 된 사람이 없다. 기대감은 일할 의욕을 만들고 성취되면 보람을 느끼게 만든다. 지금 곧 성공의 목표를 세워라. 그리고 반드시 이루어질 것이라는 기대감을 가져라. 당신이 갖는 자신감만큼 성공의 시간은 앞당겨질 것이다. 
 
대흥중학교가 창작한 [일반] 인성교육훈화자료(06.07~06.12)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다음글
인성교육훈화자료(06.14~06.19)
/ 김경숙
6월 2주차 인성교육 훈화자료 주제 : 정직,거짓말 안하기 ,성실 훈화자료를 읽고 정직하고 성실한 대흥인이 됩시다. ^^ - 훈화 자료 중 일부 - <삼형제의 회초리와 금덩이> 공민왕 때, 어는 마을에 서로 싸우기만 하는 삼 형제가 있었다. 아버지는 세 아들을 날마다 타이르지만 도무지 말을 듣지 않았습니다. &ld..
이전글
6월 6일은 제66회 현충일
/ 엄명숙
오는 6월 6일은 제66회 현충일입니다. - 우리 모두 태극기[弔旗]를 게양하여 순국선열과 호국영령 의 뜻을 기리고 나라 사랑하는 마음을 되새깁시다.

퀵메뉴

퀵메뉴
  • 글씨크기 크게
  • 글씨크기 원래대로
  • 글씨크기 작게
top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