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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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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일반] [5주차] 학습자료-수학(1학년)
이름
정혜영
작성일
2020-03-27

1학년 여러분 안녕하세요?

학습자료를 매주 열어보는 부지런한 학생들로 인해 5주차는 미리 올리려 합니다.

3월이 어느덧 끝에 있네요. 여러분이 가정에서 학습을 착실하게 할 것이라 생각하지만

몇몇 학생들은 쏟아지는 과제에 허덕이며 포기하는 것은 아닐런지 걱정도 듭니다.

그래서 5주차 수학은 1단원 복습으로 정했습니다.

내 실력은 어떤 수준인지 테스트도 참 중요하거든요~

1. 소인수분해 마무리

2. 정수와 유리수 마무리

위 2개는 노트에 필수적으로 풀이 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선생님이 주는 과제가 벅찬 친구도 있을거예요.

한문제 푸는 데 내용 다시봐야해서 10분... 아니 30분이 걸리는 친구도 분명있을 겁니다.

중1에서 풀이속도는 전혀 중요치 않아요. 포기하지 않고 해보는 것이 중요하지요

처음엔 더딘 속도겠지만 풀어보고 또 다시 풀어보면 점차 빨라지는 속도가 느껴질 것입니다.

그래서 1단원 수와 연산 확인문제는 자율적으로 풀어보는 것으로 하겠습니다.

숙제라고 생각하지 말고 연습장에 풀어보세요!

수학을 잘 하는 방법은???? 여러분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선생님 생각에는 문제를 많~~이 푸는 것이라고 생각해요.

많이 풀수록 더더욱 실력자가 되겠죠?

그럼 과제를 제시했으니 학습내용으로 가볼게요!

유리수의 덧셈과 뺄셈이 익숙하기도 전에 곱셈과 나눗셈을 하려니 머리 속에서 막 섞이죠?

곱셈은 덧셈보다 알고보면 더 쉬워요

2  X 3 = ???

6이죠? 구구단 외운 친구는 다 알거예요.

저 식은 많은 것을 담고 있답니다.

기억나나요? 양의정수랑 자연수는 같다는거!!!! 그리고 + 부호가 생략 가능하다는거!!!

2 X 3 = (+2) X (+3) = +6 = 6  이었던거죠

그래서 +부호와 +부호를 곱하면 +부호가 됩니다.

학습자료에는 같은 부호의 두 수의 곱은 +   예) (-3) X (-4) = +12

                   다른 부호의 두 수의 곱은 -   예)  (-3) X (+4) = -12

이렇게만 명시되어있는데 왜 그런지는 암기보다는 생각해봤으면 합니다.

이유는 수학수업 때 안내하도록 하죠^^

또 글이 길어졌네요. 다음주도 화이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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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주차] 학습자료-수학(1학년)
/ 정혜영
1학년 여러분 안녕하세요?벌써 4주차가 되었네요. 혼자서 공부하는 것도 조금씩 적응이 되고 있겠네요. 자기주도학습... 지금 여러분이 하고 있는 학습 방법이며 그 방법이 공부할 때 가장 좋은 방법이랍니다. 다만 자신의 것으로 만들기위한 시간이 제법 걸리지요...자기주도학습이 어려운 친구들은 꼭 ebs의 도움을 받아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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